교육내용

기초 과목
상업경제, 회계원리, 사무관리, 창업일반, 커뮤니케이션, 마케팅과 광고, 색채관리, 기업과 경영, 기업 자원 통합 관리

실무 과목
사무행정, 전자상거래 실무, 고객관리, 매장판매, 구매조달

선택 과목
생활금융, 드론제작과 운용, 빅데이터 분석, 게임기획, 게임마케팅

 

전공자격증

서비스경영자격(SMAT),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ERP, 텔레마케팅관리사

 

진학

경영학과, 경제학과, 광고홍보과, 서비스 관련 학과 (특성화고 전형, 재직자 특별전형)

취업

마케팅 조사기관, E-커머스기업·컨설팅회사, 전문바이어 및 샵매니저, 대형유통업체(대형마트, 면세점, 백화점, 프랜차이즈) 등